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는 지난 1월 18일(목) 한서대학교(충남 서산) 에서 열린 항공·공항 AI Mobility SW산업의 산학협의회에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는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항공안전기술원, 모아소프트, 디브레인, 헥사곤 등 항공·공항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과 태안군 AI 융합산업진흥원, 서산시 교육지원청, 서산 해미 공군 SW 지원소 등 지역 지자체와 공군 등 주요 관계자 총 18명이 참여하여 SW중심대학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산업협의회에서는 "오픈소스 SW 기술 활용 동향", "항공 모빌리티 SW산업과 필요 인재", "항공산업 부문 AI 빅데이터 분석 기술 활용 동향과 필요 인력 양성"에 대한 주제 발표가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산업의 필요 인재에 대한 조언을 청취하고, 한서대의 필요 인재 양성과 SW 교육 혁신 커리큘럼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같은 날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와 한서대는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심호성 부회장과 한서대학교 함기선 총장은 SW 산업 생태계의 구축과 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기로 하고 5개 항이 담긴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4차 산업혁명과 SW 융합 관련 정보 교류에 대한 협력

 2. SW 융합 관련 교육, 세미나, 경진대회 등 학술 활동 협력

 3. SW 융합 관련 물적, 인적 교류 협력

 4. SW 융합을 통한 지역혁신에 관한 협력

 5. 기타 오픈소스 SW 분야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교류 협력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오픈소스 SW 분야의 발전과 인재 양성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 SW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로 하였다.

 

MOU 체결 교환.jpg

<(좌)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심호성 상근 부회장, (우) 한서대학교 함기선 총장>

 

MOU 체결 서명.jpg

 

SW중심대학 산학협의회 감담회  (1).jpg

<한서대학교 SW중심대학 산학협의회>

 

심호성 상근 부회장님 발표.png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심호성 상근 부회장 특강/발표>

 

SW중심대학 산학협의회 감담회  (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