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엔터프라이즈 오픈소스 현황 보고서’ 발표

 

 

레드햇이 발간한 ‘2022 엔터프라이즈 오픈소스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에서 엔터프라이즈 오픈소스 도입을 고려할 때 ‘오픈소스에 기여하는 엔터프라이즈 제품’과 ‘오픈소스 개발 모델에 대한 이해도’, ‘보안’ 등 3가지 요소를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레드햇은 ‘2022 엔터프라이즈 오픈소스 현황 보고서’를 공개하며 이 같이 강조했다.

 

레드햇이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응한 82%의 응답자들은 벤더를 선택할 때 오픈소스와 오픈소스 프로젝트 등에 기여하는 업체를 선택할 것이라고 답했다. 레드햇 측은 지난해 조사 결과와 대동소이하며, 엔터프라이즈 오픈소스에 대한 기업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분석했다.

 

그간 엔터프라이즈 오픈소스를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제품으로 여긴 고객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더 나은 품질과 보안, 혁신에 대한 접근성 등에 집중하고 있다는 것이다.

 

아울러 최근 고객들은 ‘오픈소스 개발 모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기업을 선호한다. 보고서에는 오픈소스에 기여하는 업체를 선정한 주된 이유로 대부분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기업이 오픈소스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높은 이해도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답변은 고객 기업들의 오픈소스 개발 모델에 대한 이해도도 동시에 높아진 것을 방증한다.  [기사 더보기]

 

 

[출처 : 아이티데일리(www.itdaily.kr)]

[기자 : 박재현 기자(pajh0615z@it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