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SW협회 심호성 상근부회장, '대한민국 인공지능전망 2023 AI 경영자 포럼' 참석

 

2023 인공지능 경영자포럼2.jpg

▲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심호성 상근부회장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심호성 상근부회장은 8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에서 열린 '대한민국 인공지능전망 2023 AI 경영자 포럼' 행사에 참석하였다.

 

심호성 상근부회장은 이번 행사에 포럼 멤버로 참석하여, 인공지능 분야를 대표하는 각계 각층의 인사들과 함께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정책, 비전, 기술 등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023 인공지능 경영자포럼1.jpg

▲ 대한민국 인공지능전망 2023 AI 경영자 포럼

 

2023 인공지능 경영자포럼5.jpg

▲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축사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최근 챗GPT가 인공지능 열풍을 일으키는 가운데, 이미 인간수준의 언어능력을 토대로 학술, 예술, 일상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 큰 파급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며 "정부는 법제도 규제 정비, 인공지능 기본법 제정 등 다양한 정책지원을 통해 디지털 핵심인 인공지능 강국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업계와 심도있는 논의와 협력을 통해 규제 사항을 과감하게 개선할 것이다"고 말했다.

 

2023 인공지능 경영자포럼4.jpg

▲ 엄열 과기정통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국장)

 

이어서, 엄열 과기정통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국장)이 '인공지능 정책방향'을 주제로 기조 강연에 나섰고, 정우진 디지털엑스원 대표와 한지운 메가존클라우드 AI센터장이 인공지능 분야 핵심 이슈에 대해 발표하였다.

 

2023 인공지능 경영자포럼3.jpg

▲ 정우진 디지털엑스원 대표

 

이후에 열린 네트워킹 오찬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은 더 깊은 토의와 교류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협회는 포럼을 통해, 회원사들과 인공지능 전문기업과의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현재 시행하고 있는 국방, 대학, 기업 분야의 인공지능 교육의 다양성과 품질을 제고할 계획이다.